메인콘텐츠 바로가기

International Studies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국제 지역 전문가 양성

전공소개

전공개요

Home > 전공소개 > 전공개요

국제학부 국제학전공

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국제 지역 전문가 양성
해외유수의 명문대학과의 3+1,2+2 복수학위 교류를 통한 국제 지역 인재 양성
글로벌 시대의 사회공동체가 요구하는 국제매너와 글로벌 소통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

우송대학교 국제학부 국제학전공은 글로벌 시대의 각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며, 글로벌 지역의 제2 외국어, 사회, 문화, 비즈니스 등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. 특히 지역 전문가로서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역학, 국제비즈니스 및 국제기구 실무 등의 이론과 실제를 교육하여 글로벌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. 특히 해외 유수의 아리조나주립대, 조지아공대,북경대 등과 3+1 교환 학생 및 2+2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각 지역의 진정한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.

■ 존 엔디컷 총장의 노하우 전수

존 엔디컷 총장은 미국 조지아공과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과 교수 및 국제전략기술정책센터 소장 등 18년간 재직한 바 있으며, 미 공군과 국방부 고위공무원으로 31년간 활동한 바 있다.

아울러 지난 1991년부터 ‘동북아시아의 제한적 비핵지대화(LNWFZ-NEA. the Limited Nuclear Weapons Free Zone for Northeast Asia)’ 운동을 이끌며 지난 2005년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.

이러한 경력과 연구 업적을 바탕으로 본 학과에서 학생들에게 직접 강의를 함으로써, 그간의 모든 노하우를 전수하여 명실상부 진정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한다.

■ 우수한 교수진 및 다양한 유학생들과 교류

본 전공의 우수한 교수진뿐만 아니라 엔디컷국제대학과 Sol International School에 포진 된 세계 최고의 교수진들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 진다.

또한, 공통 캠퍼스를 사용 하는 이 두 단과 대학에 소속 된 외국인 유학생들과 교류를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. 미국, 일본, 프랑스, 핀란드, 우즈베키스탄, 중국, 방글라데시, 베트남 등 여러 국가의 유학생들과 Sol-Mate 등의 친구 맺기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 교류 활동을 접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크게 함양할 수 있다.